중국의 UCC 동영상 제공 사이트 优酷 유쿠(www.youku.com/)가 한국과 일본지역 네티즌 접속자에 대한 사이트 자체적으로 차단해서, 한국에서 유쿠 동영상 재생이 불가능하다.


 

 ▲유쿠사이트에서 동영상 재생시 뜨는 알림창

 

 

따라서 재생을 위해서는 프록시 서버로 접근하거나 우회 접속을 해야 하는데 이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http://www.hotspotshield.com/) 이 사이트에서 다운 받고 설치를 하면 되는데 이걸 작동을 하고 유쿠를 보면 잘 재생되지만, 속도가 느려 버퍼링이 장난 아니다. 한참을 버퍼링을 모았다 보는 것도 팁이라면 팁. 익스플로러로 다른 인터넷 사이트를 열었을 때 상단에 광고가 나오게 되는 단점이 있다.  물론 작동을 종료시키면 광고는 나오지 않는다. 


(2012년 10월 내용추가)


크롬 플러그인으로 재생시키는 방법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youku)에 접속하여 Unblock youku를 오른쪽 파란색 버튼 [CHROME에 추가]버튼을 누르면 자동 다운로드 및 사용하기로 추가된다. 




상단 검색창 옆에 마크가 생기는데 여기서 세번째 버튼을 클릭!



 

 유쿠 ucc 동영상을 다운 받고 싶을 때, 한국 ucc동영상 사이트의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다운로드 지원이 되지 않는다. 중국의 두 사이트가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xialaikan.com
http://www.flvcd.com 

 

 유쿠는 한국과 달리 동영상을 7분정도마다 잘라서 그 영상을 이어주기 때문에 수십분 짜리 영상을 다운받는데 몇개의 영상을 다운 받아야 한다. 그래도 다운 받는편이 버퍼링을 참아가며 재생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유쿠를 비롯 소후, 토도우, 56 등 중국의 스트리밍 사이트 자료를 한방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바로 sohudownloader [▼사용법 및 다운로드] (토닥이님 제공)

 

 

 

Posted by 율리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