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트(펑요췐)를 열었을 때 ㅡ•ㅡ와 같은 상태면 차단되었을 가능성 있음. 저렇게 보이는 이유는
1. 차단
2. 게시물을 다 지움
원래 게시물을 단 한건도 올린적 없을 경우, 모멘트 항목이 아예 없다.

차단했는지 몰래 확인하는 방법은 없음. 바로 문자하는게 직빵.

1. 친구삭제

☞삭제된 상대방
이렇게 나오면 차단은 아니고 친구목록에서 [삭제]한것. 빨간색 느낌표!표시는 미전송됐다는 의미이므로 상대의 위챗상에는 문자가 전송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삭제한 사람
친구삭제하면 채팅기록도 함께 삭제되며 삭제된기록은 복구되지 않음. 아이디 또는 연락처를 모를경우 다시 변심하여 연락하려고 해도 연락처에서 삭제되어 다시 연락하려고 해도 상대방이 친구요청을 하지 않는한 영원히 연락할 방법 없으므로 신중히. 단, 친구 삭제하더라도 [친구확인]을 미설정한 경우 삭제한 친구로부터 친구요청을 하지 않아도 내게 문자를 보낼수 있다.

삭제된 사람이 아래 파란색 [친구요청을 보내기]해서 삭제한 사람이 수락하면 전처럼 대화가능.

2. 차단

☞차단된 상대방
"메시지가 전송되었지만 수신인이 거부했습니다."라고 나오며 차단한측에 [친구요청]이나 연락할 방법 없음.
☞차단한 사람
[차단목록]을 통해 차단된 사람들을 관리할 수 있으며, 대화 기록은 보존된다. 차단 해제시 차단기간동안 상대방이 보낸 문자는 받을 수 없지만,바로 연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친구삭제]와 차이가 있다. 물론 차단된 상대가 삭제나 차단을 했다면 어쩔수 없지만 차단후 차단해제할 변심가능성이 있다면 차단이 낫다.

3. 삭제
3-1 계정 삭제
페북처럼 계정 삭제를 하더라도 60일동안 유예기간 후에 삭제되며 그 안에 로그인시 계정삭제는 자동 철회된다.
상대가 메시지를 보내도 통화를 해도 계정삭제 유예기간 동안은 알수가 없다.
3-2 앱삭제
몇년전에는 앱만삭제해도 부재중인 친구에게 말걸으면 위챗에 있지 않다고 알려줬는데 요새는 3-1과 마찬가지로 상대는 알 수 없으며, 삭제후 재설치시 이전 대화기록은 삭제되고 앱삭제했던 기간 동안 왔었던 위챗메시지는 확인할수 없으나 당일온 메시지는 받을 수 있다.

Posted by 율리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