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서 붙는 2500원이라는 택배운송비가 개인으로 보낼때도 적용된다면 얼마나 좋을까마는. 택배업체들이 공시해놓은 가격을 보면 적게는 5천원에서 많게는 8천원에 육박하는 택배비에 적지 않은 부담을 느낄 것이다. 특히 편리하다는 편의점 택배는 거의 7~8천원대이다. 택배비에는 최저가가 무색할 정도.
 택배를 싸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택배회사 기사분과 친해지는 방법! 원하는 택배회사의 자신의 지역 영업점에 전화를 걸어 픽업하도록 할것. 대표번호로 접수시에는 에누리를 기대하기 어렵다. 갖은 애교와 붙임성을 부려 흥정을 해본다. 대개 메이저 업체(CJ, 대한통운 등)는 아쉬울게 없어 마음 넉넉한 기사분이 아니라면 흥정도 쉽지 않지만 소규모 업체들은 해볼만 하다.
 그러나 흥정에 자신이 없거나 사교성과 거리가 먼 사람들에게 마음편히 저렴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대개 인터넷 사이트와 제휴하였기 때문에 가입을 해두어야 한다. 단, 모든 절차가 예약이므로 익일부터 집화가능하다.


 

   아이베이비  

-택배비 : 3천원
-택배사 : CJ GLS
-장점 : 저렴한 가격, 유아용품 거래하고자 했던 분에게 대박강추
-단점 : 회원 가입시 카드사 및 보험사로 정보제공 동의를 받으므로 개인정보에 민감한 분들에겐 비추.
          더불어 이 사이트에 유아용품을 거래하지 않는 일반인에게는 쓸모가 없음


 


   와글와글  

왼쪽편에 [엔콜택배 신청] 클릭
-택배비 : 3천 5백원
-택배사 : 동부 익스프레스
-장점 : 저렴한 가격에 간편한 회원 가입시스템(타업체에 정보제공 동의 없음)
-단점 : 운송장번호를 적어두지 않으면 다시 확인할 방법이 없음.
          직접 [받는 이 정보] 혹은 [보내는 이 정보]를 검색해야하는데 집화전의 경우 정보가 잘 안뜸


 

   G마켓  

플러스존에서 왼쪽 하단 [택배신청]클릭
-택배비 : 4천원
-택배사 : 대한통운
-장점 : 누구나 가입 되어있는 사이트. 주문현황에서 운송내역 확인 가능
-단점 : 여러개를 한 배송지에 보낼지라도 1박스만큼 일일히 신청해야함
          쿠폰적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사실 쿠폰 제한액에 걸려 쿠폰사용 거의 못함.


 

 

 위의 택배예약에는 해당사항이 없지만, 일반적으로 착불의 경우 500원정도 추가 운임이 붙는다. 부피나 무게에서 초소형이라면 아예 우체국이 낫지만, 우체국은 에누리 없이 규격대로 비용이 산출되며 택배집화시엔 같은 규격이라도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Posted by 율리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