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부터 메가도스가 좋다는 얘길 들었던 터라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아이허브 살땐 루테인이나 다른 걸 사고 정작 비타민c는 한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서 안샀다. 

■ Mega Dose(초고용량 복용) : 일일권장량을 넘어 초과 섭취. 건강 증진 내지 질병 치유 목적으로 매일 고용량으로 비타민C을 섭취하는 요법. 


□ 일일권장량 : 세계보건기구(WTO) 45mg, 미국 60~95mg, 유럽연합(EU) 80mg 한국 100mg, 한국영양학회 2000mg 이하

□ 메가도스 효과 : 다량의 비타민C가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항산화 기능에 효과적. 체내에서 비타민C 생산을 할 수 없으므로 주로 식품섭취를 통해 공급받는데 같은 용량을 식품으로 섭취하는 데 한계가 있고, 체내에서 필요이상 섭취시 소변으로 배출하므로 안전. 철분 흡수 촉진은 200㎎ 이상, 감기는 1000㎎, 녹내장은 2000㎎을 복용해야 효과를 보는 등 특히 흡연자, 임산부, 수유부, 아스피린 장기 복용자들은 비타민C 요구량이 보다 높아지므로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복용기준은 달라진다.


□ 천연비타민VS합성비타민

-천연비타민 : 아세로라 같은 과일 추출

-합성비타민 : 타피오카, 옥수수 같은 식물에서 포도당 추출

□ 의약품VS건강기능식품

일반적으로 의약품은 질병과 치료예방용이며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다. 그러나 비타민이라는 성분에 한해서는 과일 등의 식품을 통해 영양을 얻을 수 있는 요소이며, 비타민C 원료는 동일하다. 



레모나 말고, 씹어먹는 비타민 말고 고용량 비타민은 첫 구매. 두근두근 


택배상자가 완전 맞춤이었다.


선물용으로 좋은 상품으로 포지셔닝 하는듯한 인상을 받았다.
가정의 달이라 선물용을 예상한 쇼핑백 동봉은 물론, 
웹상에서 메가도스용으로 구입한다는 걸 적극 활용해서 아예 판매페이지에 메가도스 문구도 적어놓은 판매자도 있었다.
 내가 산 판매자가 사은품으로 10개입 스폰지밥 비타민 넣어주는 센스!


 평소에 비타민b는 아로나민골드로 섭취 하고 있어서 익숙한 철제 상자. 저 연예인 얼굴넣은 홍보 스티커가 촌스러운 느낌. 정관장이 모델쓴다고 해도 제품상자에 얼굴박아 넣나. 뭐 모델값이라고 쇼핑백이며 제품상자에도 붙인거지만 모델이 누구든 약국에서 사는 비타민제에 연예인 모델은 신뢰도에 영향을 줄만큼 고려 사항이 아니라 회의적이다. 또 유재석은 친근한 이미지긴해도 전문적이고 신뢰성있는 이미지는 아니어서, 비타500이면 모를까. 모델료로 차라리 사회환원 캠폐인 마케팅이 더 이미지 제고에 도움될듯. 


여담으로 혹시나 알아보니 드링크제도 있었던게 함정. 가격도 비타500수준이었다. 비타민C 1000정과 드링크를 같은 브랜드이름을 쓰는게 좋을까. 비타민c정은 1g 함유인 반면 100ml의 1.5% 함유인데, 정은 비타민계의 정관장이나 노르딕처럼 신뢰와 선도브랜드 이미지를 드링크는 비타오백처럼 친근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미지로 구분하여 하위브랜드로 브랜드를 분리 인식시킬 필요가 있었다고 본다. 소구 타겟이 다르고 용도가 다른데, 메인이 뭔지 메인을 더 매력적이게 만드는 전략인지 아닌지.



480정 16개월 대용량이라 안에도 포장이 차곡차곡



홍보전단도 끼워져 있었다. 


□ 생산과정 : 식물류(옥수수, 고구마, 감자)에서 옥수수 추출→포도당을 발효→농축→정제

□ 퀄리티트러스트 :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제품에만 부여하는 고려은단의 품질보증마크(회사 자체보증)

□ GMP : 건강기능식품 GMP는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의 제조기준으로서 작업상의 구조, 설비를 비롯하여 원료의 구입부터 생산·포장·출하에 이르기까지 전공정에 걸쳐 생산과 품질관리에 관한 세계적인 기준

□ Quali-C(퀄리씨) : 세계적인 비타민 제조회사인 DSM의 등록상표로 고려은단과 DSM계약을 통해 사용


DSM은 영국 비타민 제조회사. 고가의 비타민 원료를 사용하여 중국산 비타민 원료 가격에 비해 70~80% 비싸다. 2010년 부터 비타민 원료를 고려은단과 국내 독점계약 했다.



한봉지 안에 6판 들어있고, 1판에 10개씩. 하루 1알.
은 회사 권장량이고, 메가도스는 3g이 기본이므로 식사 마다 1알씩 하루 3알 복용하고 
만성피로나 효과가 덜하다 싶으면 복용 개수를 매끼 2알, 3알로 늘려도 좋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년(상자 하단 및 포장 표시)

입에 넣은 순간 익숙한 비타민c 맛과 향이라 몇분동안 입안에 사탕처럼 물고있다가 이래도 되나 싶어 검색했더니 씹어먹거나 빨아먹으면 너무 시고 난리난다 그래서 바로 물넣고 삼켰다. 그리고 나서야 상자에 적혀있는 섭취정보를 봤다.

□ 제품명 : 고려은단비타민C 1000
□ 원료명 및 함량 : 1정 1,080mg 중 비타민C혼합제제(비타민C,하이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스테아린산칼슘,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칼슘, 이산화 규소
□ 섭취량 및 섭취방법 : 1일 1회, 1회 1정(1,080mg) 씩을 식사 후 먹는 물로 섭취합니다.
□ 포장재질 : AL 및 PVDC
□ 섭취시 주의사항 : 
-공복에 섭취시 위장장애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식후에 섭취하십시오. 
-포장재로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 제품을 깨물어 섭취하거나 입에서 녹여 섭취하시면 입안에서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십시오.
-섭취를 위하여 포장을 개봉할 때 간혹 제품에 포장재(알루미늄 호일)가 따라오는 경우가 있으니 섭취시 확인하시고 정제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변질 및 변색된 경우에는 섭취하지 마시고 소비자 상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부작용 추정사례 신고는 국번없이 1577-2488
□ 보관상 주의사항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습기가 많은 곳이나 햇빛, 열 등에 노출되면 빨리 변색, 변질되므로 보관상의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십시오.
-은지 봉투 개봉후에는 가능한 빨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취급시 주의사항 : 고려은단 비타민1000 제품은 정제의 파손이나 변형 등의 예방을 위하여 금속캔을 사용하여 포장하고 있으며 본 금속재질은 100%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캔이 변형 또는 절단된 경우 인체에 상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가급적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도록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 제품은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닙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 가공한 식품입니다.




 종이곽으로 되서 하나하나 뜯어먹는 100원짜리 동전 크기의 스폰지밥 비타민을 작년에 선물받아 사탕대신 먹었다. 이번에 사은품으로 끼워준건 미니여서 옛날 10원짜리 크기 보다 약간 더 크고 개별포장 아닌 과자처럼 포장했다. 몰랐는데 이것도 고려은단 제품이었다는 것과 영국산 마케팅 한 줄이 들어갔다는 거. 암튼 포스팅하며 순식간에 10개를 냠냠해버렸는데 맛으로는 씹어먹는 비타민이 과자 대신으로 딱이다.


Posted by 율리젠

,